• 특화질환

단아안 네트워크 가기
단아안 교통사고후유증 홈페이지 가기

한의학 이야기 보기

HOME > 특화질환 > 한의학 이야기 > 보기

제목

불임한의원 관악 정인호한의원에서 난임, 불임치료하세요.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5-06-04

조회수5,182

<불임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불임의 원인>

신체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 남녀가 만나 결혼하면 대개 2년 내에 임신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피임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는다면 불임으로 간주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불임의 원인은 남녀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 신체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남성불임의 원인과 여성불임의 원인은 서로 상이할
수 있다는 것이죠. 남성의 경우 상화망동이라 하여 오히려 지나치게
부부생활을 영위할 경우 진액 고갈로 인해 불임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

남성의 신장 쪽 양기가 부족해도 불임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는 기허라고
하여 지나친 스트레스와 과로로 기력이 떨어진 경우에도 임신에 실패할
경우가 생길 수 있죠. 기울 또한 이와 비슷한 증상으로 봅니다.

<여성 불임의 주요 원인, 자궁의 건강 상태>

여성은 남성과 달리 자궁과 난소 쪽의 건강에 특히 유의해야 임신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궁한이라 하여 자궁 쪽이 냉한 경우에
손발이 차고 저리면서 불임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습담이라 하여 노폐물이 몸과 자궁 등에 쌓여있을 때 기혈 순환이
방해 받거나 체지방이 많이 쌓여서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 비만은 특히 불임의 원인으로 자주 지목되곤 하는데요, 비만일
경우 습담이라는 것이 발생하게 됩니다. 습담이 많으면 몸이 일단 무거워서
거동이 불편하고 피로를 빨리 느끼며 잘 붓게 됩니다. 어깨나 관절에도
무리가 오며 낯빛도 좋지 않게 변하죠.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분들의 경우
냉이 많거나 자궁 쪽에 근종이 잘 생깁니다.

<정인호 한의원의 불임 치료법 알려주세요~>

남성과 여성 각각 치료법이 달라지지만 한약 처방은 꼭 필요한데요,
여성의 경우 자궁 내 혈액 순환을 도와 독소를 배출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자궁 착상력을 높여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하복부 냉증을 개선하여
생리통과 생리불순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남성 불임 한약의 경우 양기를 보충하고 전반적인 성기능 향상을 위한
처방이 필요합니다.  또한 침 치료를 통해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기력을
회복하고 기운을 북돋워서 운동 기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여성 불임의 경우 뜸 치료가 효과 좋은 치료법 중의 하나인데, 늘
따뜻하게 유지해야 하는 여성의 몸인 만큼 노폐물과 어혈까지 제거해주는
온열요법이나 뜸치료로 불임을 개선하는 것이 추천할 만 한 방법입니다.

정인호 한의원이 말하는 각종 여성질환 치료법들 알아볼까요?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수
단아안 정인호한의원 관악점 로고